웹조사에서 응답자에게 위와 같이 오류가 보이는 경우가 있다. 위의 사례는 이미 설문조사를 제출했기 때문에 추가로 응답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된다. 설문 내부적으로 응답자의 정보가, 예를 들어 IP가 기록되었을 것이다.
꼼꼼히 들여다보면, 응답자가 원하는 메세지는 아니다. SHIN Jong-Hwa가 누군지 모를 수 있으며, 이메일을 보내야 하기 때문이다. 아래의 화면에서 Survey General Setting (설문 조사 일반 설정)을 찾아보자. 수정할 수 있다.
Administrator(관리자)의 이름을 바꿔보자. 아래의 예는 회사 이름으로 바꾼 것이다. 게다가 전화번호까지 넣어서 응답자에게 거부감을 최소화하려고 했다. 이메일 주소도 회사(기관)의 이메일로 바꿀 수 있다.
이렇게 '설문 조사 일반 설정'을 변경하고, 저장하면 오류의 내용이 바뀐다. (설문을 비활성화후 작업하고, 재활성화 해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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