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tribution Tables>>을 보통 분포표(도)라고 번역한다. 통계학관련 교재들의 뒷편에 부록으로 여러개의 분포도들이 실려있다. 통계관련 컴퓨터용 패키지를 사용하다보면, 이러한 분포도의 해석과 관련해서 중요한 답변을 제시해주기 때문에 부록들을 별로 활용하지 않게된다. 하지만, 경우의 수와 확률에 관한 이러한 많은 분포도들이 있어야만 특정 자료에 대한 통계학적 설명력을 높일 수 있다.
R Commander에는 분포표의 결과들과 이 결과의 모양을 보여주는 분포도에 대한 기능이 별도로 제공되고 있다. Distributions라는 메뉴아래 연속분포(Continuous distributions)와 이항분포(Discrete distributions)의 많은 자료들이 있다.
필요에 따라서 제공되는 많은 분포표(도)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각 분포는 4개의 하위메뉴를 갖는다.
1. __ quantiles
2. __ probabilities
3. plot __ distribution
4. sample from ___ distribution
1. quantiles 는 확률(probabilities)값을 지정하면 해당하는 값을 계산해준다.
2. probabilities 는 분포의 값을 지정하면 해당 확률을 계산해준다.
3. plot __ distribution 은 값들의 밀집도(density)와 분포(distribution)을 그래프로 보여준다.
4. sample from __ distribution 은 몇 몇의 값(크기)을 정해주면 그 범위안에서 데이타 셑을 만들어준다.
이러한 선택 기능들의 결과물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자유도, 평균, 샘플 수 등을 입력해야하는데, 임의로 테스트해 보면서, 그 결과물의 차이들을 비교해 볼 수 있다.